기뻐하는 것 일곱가지
기뻐하는 것 일곱가지
눅 15:7“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아멘.
사도 바울은 골로새 교회를 위하여 기도할 때, 성도들이 영적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 주님께 합당하게 행하여 범사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를 간구했음을(골 1:10)보아 알 수 있다. 또한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 말하기를 우리는 육신에 거하든지 떠나든지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가 되라고 했다.(고후 5:9),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은 우리 성도들의 궁극적인 관심사임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이 일에 더욱 많이 힘써야 한다.(살후 4:1), 그리고 이 일을 시험해 보아야 한다,(엡 5:10), 우리는 무엇보다도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히 11:6), 에녹과 같이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아멘.
1. 하나님은 정직한 사람의 기도를 기뻐하십니다.
잠 15:8“악인의 제사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정직한 자의 기도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아멘. 하나님은 정직한 자의 기도를 기뻐하신다고 하셨다. 정직하지 못한 자들의 기도는 하나님을 우롱하는 처사요 행위인 것이다. 하나님은 미쁘시니 거짓을 가장 싫어하신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정직한 자들에게 모든 것들을 아끼지 아니 하십니다.(시 84:11),
2. 하나님과 화목 되기를 기뻐하십니다.
골 1:20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을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케 되기를 기뻐하심이라,아멘.
하나님은 화목케 되시기를 기뻐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5:9절 ‘화목케 하는 자가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은 제사나 예물보다 형제의 화목을 더 원하십니다.(마 5:24), 이를 위하여 우리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이신 이유입니다.
3. 하나님은 죄인의 회개를 기뻐하십니다.
눅 15:7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아멘.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고 돌아왔을 때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벧후 3:9=>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할렐루야!
4. 하나님은 성도들의 감사를 기뻐하십니다.
시 50:14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극히 높으신 자에게 네 서원을 갚으며,
시 50: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아멘
시 69:30 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광대하시다 하리니.
우리 성도들이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광대하시다 하리니 이것이 곧 소, 곧 뿔과 굽이 있는 황소를 드리는 것 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함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할렐루야!
5. 하나님은 성도들의 구령전도를 기뻐하십니다.
골 4:2~3“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것을 인하여 매임을 당하였노라”아멘.
전도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명령입니다. 딛 1:3에‘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서야 한다. (딤후 4:2, 살전 2:4), 우리 성도들은 복음 전할 부탁을 받았기에 우리가 이같이 말함은 사람을 기쁘시게 하려 함이 아니요, 오직 우리 마음을 감찰하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 함이라’고 말씀합니다.
6. 하나님은 거룩한 산 제사를 기뻐하십니다.
롬 12:1‘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아멘
히 13:15‘찬미의 제사를 하나님은 기뻐하십니다.
7. 하나님은 향기로운 제물을 기뻐하십니다.
빌 4:18‘내게는 모든 것이 있고 또 풍부한지라 에바브로디도 편에 너희의 준 것을 받으므로 내가 풍족하니 이는 받으실 만한 향기로운 제물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것이라’아멘
사도 바울이 옥중에 있을 때 빌립보 성도들의 정성어린 사랑의 선물(성금)은 향기로운 제물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것이다. 삼상 15:22‘순종은 제사보다 낫다’라고 말씀합니다.
할렐루야!
기사게재일: [2004-12-21 오후 9:5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