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령중 ․ 종합고등학교(교장 : 김병섭)는 2010. 09. 13(월) 수년째 이어져 온 뉴질랜드 참전용사의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뉴질랜드 참전용사들로 구성된 ‘참전용사회(NZKVA)’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8년째 한국을 방문하여 당시 전투에 참여했던 격전지를 돌아보고 백령중 ․ 종합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여 왔다.

♥ 장학금 전달
올해는 특히 뉴질랜드 해군참모총장[Rear Admiral A.J.Parr]을 비롯하여 뉴질랜드대사와 국방무관 등 한국전쟁 참전용사 2명이 방문하였으며 백령도 6여단장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백령중․종합고등학교에 7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여 백령도사랑을 이어나갔다.
![]()
♥ 뉴질랜드 참전용사회에 감사패를 증정하는 김병섭 교장선생님 !
이에 학교에서는 감사패를 증정하였으며, 전체 교직원과 학생들의 마음을 담은 감사카드를 전달하고 노란풍선을 날려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뉴질랜드 참전용사회’는 대한민국의 자유 수호와 인류애를 실현하기 위해 한국전쟁에 참전하여 고귀한 생명을 바쳐 헌신하였으며, 반세기가 지난 지금까지도 이곳 백령도를 잊지 않고 기억하고 있다고 했다.

♥ 사랑의 카드 전달!
‘뉴질랜드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정신과 큰 사랑이 담겨있는 사랑의 뜻은 백령도의 학생들에게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함을 선사한 자리였다.
우리나라의 자유 수호를 위하여 목숨 바친 세계의 참전용사들과 선열의 고귀한 마음을 가슴속 깊이 새겨 항상 감사하고 조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기원한다.
인천/ 정성수 기자 glory82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