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경사고 예방 종합대책 일환, 서장과 함께하는 전경 워크숍 -
♨ 인천해양경찰서는 22일(화) 전투경찰순경 사고예방을 위한 종합대책추진과제 중 전경들의 사기진작과 복무만족도 향상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즐겁고 보람찬 병영생활을 만들기 위해 전경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장 주관으로 열린 이 행사는 전경들의 분임토의를 통해 구타. 가혹행위 근절방안, 전경감축에 따른 근무여건 개선방안, 군 복무 중 가장 좋았던 경험과 힘들었던 경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발표하고 즐겁고 보람찬 병영생활을 위한 소통의 장을 열었다.
워크숍을 마무리 하고 전경들과 서장이 함께 점심식사를 하였는데 지난번 ‘피자파티’에 이어 ‘치킨파티’ 를 열어 전경들의 호응도를 높기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 전경 워크숍
전투경찰순경 정준성 상경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평소 불편했던 점이나 건의하고 싶었던 것을 말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평소 느꼈던 직원과 전경, 선임과 후임사이의 딱딱한 관계가 조금씩 허물어져 가고 있는 것 같아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이러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가져 진심이 느껴지는 소통의 장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전경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제도를 지속 추진하여 자식같은 마음으로 전경의 사기진작에 앞장서고 전경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인천/ 정성수 기자 glory82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