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남동소방서 서창119안전센터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로부터 소중한 산림 자원을 보호하고 대형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 홍보활동에 만전을 기하고자, 지난 주말을 이용해 서창지역 의용소방대원과 함께 소래산 등산로 입구에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날 캠페인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최근 지구 온난화로 인해 평균기온 상승폭이 증가하고 건조일수 지속에 따른 가뭄의 극한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예방 계도활동을 보다 더 강화하기 위해 산불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주말의 등산 시간대를 선정하여 실시하게 됐다.
주요 활동내용으로는 ▲의용소방대원 합동 산불조심 캠페인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안내 홍보 ▲산불발생시 행동요령 전단지 배부 ▲산불예방 홍보문안 홍보 방송 ▲화재로 오인할 수 있는 불을 피우는 행위 계도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 서창119안전센터는 금년 봄철 산불조심기간 중에는 한식 및 식목일이 주말과 이어져 있어 산불대응에 대한 긴장감이 느슨해 질 경우 산불이 동시 다발 및 대형화 될 소지가 높기 때문에 지속적인 산불대응 대비태세 구축은 물론 범시민적 차원에서의 적극적 예방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인천/ 정성수 기자 glory82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