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도 하위권에서 상위권 진입을 위한 -
♨ 인천남동소방서(서장 : 이 돈)는 투명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로 신뢰와 사랑받는 클린소방을 구현하여 소방분야 청렴도 최상위권 진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28일 오후 4시 3층 회의실에서 T/F단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실무추진 T/F단’을 운영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1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인천소방의 청렴도 평가지수가 전년도에 비해 급격히 하락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남동소방서 전직원은 최상위권 진입을 위한 ‘청렴 종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우리 소방서는 서장님을 단장으로 한 청렴 T/F단을 구성하여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추진사항 점검 및 검토 ▲미담사례 발굴 및 공직자 행동강령 전파 ▲반부패 청렴시책 및 제도개선사항 도출 ▲시민고객 중심의 소방서비스 제공 ▲청렴실천 자정결의문 낭독 ▲클린 웨이브 운동 전개 등을 채택하여 중점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남동소방서 이돈 소방서장은 “이 자리에 참석한 T/F단원들에게 청렴은 개인적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국가와 국민을 위해 공평하게 일을 처리해야 하는 공직자의 기본 덕목이라며, 공직자 스스로가 사리사욕을 버리고 친절과 봉사정신으로 국민에게 다가간다면 부정부패 없는 맑고 깨끗한 공정한 사회가 도래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천/ 정성수기자 glory82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