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5세부터 더 건강하고! 더 활기차게!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이태형)는 오는 13일 팔달구 청소년문화센터에서 노인들과 내 ·외빈과 강사 등이 참석하는 ‘제7회 어르신 건강운동 축제한마당’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공단에서 역점을 두고 시행해 온 건강백세운동교실 사업으로 경기권 22개팀의 노인들이 참가해 맞춤형 표준프로그램, 기체조, 요가 및 에어로빅 등 직접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안양동안지사 건강증진센터 참여자 시범공연, 난타, 웃음치료 및 초대가수 공연 등 노인들의 즐거운 한마당 축제로 진행된다.
공단은 축제한마당에 참여한 노인들의 건강생활 실천의식을 고양시키기 위해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함께 건강백세상, 회춘상, 장수상, 부부참가팀과 최고령자상 등 시상을 할 예정이며, 선발된 인천권과 경기권의 건강백세상 2팀에게는 오는 11월 6일 대전 정부종합청사 대강당에서 열리는 전국발표대회에 참여하여 전국에 그 기량을 알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건강백세운동교실은 65세이상 노인들이 경로당에서 적절한 운동을 통해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유지하기위한 프로그램이며, 현재 경인지역본부에서는 경로당 783개 시설에서 시행중이다.
인천/ 정성수 glory82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