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라사랑 마음으로 태극기 그려요
한국치매미술협회(회장 신현옥) 회원들은 제67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7월 31일부터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태극기 그림 전시를 위한 태극기 그리기 준비에 나섰다.
이날 세류2동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치매미술협회 회원 최성예 어르신을 비롯하여 유공자 미망인 등 보훈가족 10여명이 참여하여 무궁화와 애국가를 배경으로 한 대형 태극기를 완성했다.
이와 더불어 3세대문화사랑회(회장 김은경)에서 어린이 태극기 그리기를 추진하여 치매미술협회와 함께 아버지, 아들, 손자 3세대가 함께 만드는 태극기 전시 거리를 꾸밀 예정이다. 완성된 600여점의 태극기, 독도, 무궁화 그림은 오는 8월 13일부터 8월 15일까지 3일간 한국치매미술협회 거리 갤러리를 포함한 세류2동 세지로 일대에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세류2동은 광복절을 전후하여 세류사거리에서 터미널사거리까지 태극기 달기 시범거리를 운영하고, 관내 대형 아파트 등 태극기 달기에 동참하도록 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최기철 세류2동장은 "주민들이 직접 그린 태극기 그림 전시는 광복절과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주민들에게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 정성수 glory82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