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지난 20일부터 7일간 한밭주경기장 등 대전광역시의 주요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제90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여 “강원도 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
대전광역시가 주관하는 전국체육대회는 각 시도 및 해외동포 선수단 등 2만5천여명이 참가하여 육상, 사이클, 축구 등 44개의 경기종목을 놓고 마음을 하나로! 대전을 세계로! 라는 힘찬 구호아래 펼쳐진다.
강원도는 ‘GO! GO! 강원도’ 라는 홍보 컨셉으로 가을단풍과 겨울 눈·스키 등 강원관광의 매력을 발산하고, 타시도 관광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에 나서게 된다.
특히 홍보관에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유치홍보와 체험수학여행, 모험레포츠 및 전통문화 체험 등의 국내 관광 상품과 무슬림, 황혼여행, 청소년수학여행, 눈·얼음 스키페스티벌의 해외상품을 소개하며 아름다운 강원의 비경을 담은 제12회 관광체험사진공모전의 주요 입상작도 전시한다.
더불어 우수한 관광명소ㆍ수학여행ㆍ축제 등의 다양한 관광 상품이 수록된 50여종의 대표 관광홍보물을 배포하고 주요 관광특산품을 전시한다.
한편, 이번 홍보관 운영은 ‘100번을 봤어도 101번째 감동이 함께하는 곳― ‘내 생애 최고의 강원도여행’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제공하고, ‘다시 찾고 싶은 강원도, 가고 싶은 강원도’라는 인식전환과 동시에 목적관광지 고수를 위한 공격마케팅을 지속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