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브랜드! 환골탈태하다!!

12월 23일(월)

홈 > 지역뉴스 > 전남/광주
전남/광주

영광 브랜드! 환골탈태하다!!

   

2009.01.06 20:56 입력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지역 정체성 확립할 군화. 군목. 군조 바꿔!

영광군은 최근 군화, 군목, 군조 등 종전의 상징물을 모두 바꾸고 새해 새 출발을 다짐했다.
 
지난 연말 제정.공포한 ‘영광군 상징물 관리조례’에 따라 변경되거나 새로 지정된 상징물은 상사화(군화), 참식나무(군목), 괭이갈매기(군조), 참조기(군어)와 ‘천년의 빛 영광(영문명 Glory Yeonggwang)’이라는 브랜드슬로건이다.

이번 영광군이 상징물을 모두 바꾼 이유는 시대변화에 따라 새롭게 출발하자는 의지라는 것이 중론이다.
 
종전의 군화.군목.군조는 70년대부터 사용해왔음에도 일반 군민의 인지도가 낮고, 지역정체성이나 지역 이미지와의 연관성이 부족하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상징물 변경이 필요하다는 여론에 따라 지난 9월부터 군민 설문조사를 거쳐 변경한 것이다.
 
몇 년 전부터 진달래.소나무는 전국 어디에나 자생하기 때문에 영광에 특별한 연고가 없고, 길조(吉鳥)라고 여겨졌던 까치는 근래 유해조수로 분류돼 영광군의 상징으로는 부적합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한편 브랜드슬로건(Brand Slogan)이란, 기업이나 지자체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집약한 짧은 문구를 말하는데, 이것을 독특하게 디자인하여 상표처럼 대내외에 두루 사용하기 위해서 영광군이 새로 개발했다.

군 관계자는 “새로운 상징물을 매개체로 하여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 군민의 자긍심과 일체감 고취할 수 있도록 상징물 확산.보급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

기사에 대한 의견

홈 > 지역뉴스 > 전남/광주
전남/광주
Hot

인기 순천만정원의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 지정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2014.12.05 |
Hot

인기 광주기독단체연합회 '2014년 정기총회'

2014.12.05 |
Hot

인기 섬 마을 20대 이주여성 구급차서 여아 출산

2011.11.06 |
Hot

인기 광주에 LED 식물공장 들어서

2011.11.06 |
Hot

인기 광주교육청 "학생ㆍ시민ㆍ교사 무상교육 긍정"

2011.11.06 |
Hot

인기 전남도, 사회복지공무원 140명 뽑는다

2011.11.06 |
Hot

인기 '내 자식한테 누가'..학부모, 학교서 자해 난동

2011.11.06 |
Hot

인기 천일염 육성..'소금산업진흥법' 국회 통과

2011.11.06 |
Hot

인기 전남 기초단체장들 내년 총선 출마 주목

2011.11.06 |
Hot

인기 전남 신성장 사업, 정부 '예타' 대상에 선정

2011.11.06 |
Hot

인기 장흥 통합의학 박람회 폐막..42만명 '성황'

2011.11.06 |
Hot

인기 목포경찰, `주취 폭력' 50대 주부 구속

2011.11.06 |
Hot

인기 장흥경찰, 54차례 차량 털이 5명 구속

2011.11.06 |
Hot

인기 전남도 재정 이자수입 감소액 800억

2011.11.06 |
Hot

인기 광주교육청, 고교생 해외 인턴십 사업 '헛걸음'

2011.11.06 |
댓글 TOP 뉴스
글이 없습니다.